- Home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제 01 조 목적
- 제 02 조 약관 외 준칙
- 제 03 조 서비스의 사용권 부여
- 제 04 조 용어의 정의
- 제 05 조 가입계약의 성립
- 제 06 조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및 목적, 보유
- 제 07 조 회원가입의 승인 거부
- 제 08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제 09 조 서비스의 내용
- 제 10 조 유료서비스 및 요금정책
- 제 11 조 환불 및 취소
- 제 12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제 13 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 제 14 조 이용자의 의무
- 제 15 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 제 16 조 타 업체의 정보이용
- 제 17 조 양도 등의 금지
- 제 18 조 보증과 구제방법 및 책임의 제한
- 제 19 조 손해배상 및 면책
- 제 20 조 준거법
총칙
제 1조 [목적](1) 이 약관은 (주)이비즈네트웍스 (이하 "서비스 제공자")이 제공하는 피씨클리어 보안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사용에 관하여 이용자의 모든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및 상관습과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제 3조 [서비스의 사용권 부여]
- (1) 이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관련 자료에 대한 양도 불가능한 비독점적인 사용권을 이 약관의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부여합니다.
- (2) 이 약관이 명시적으로 부여하지 않은 모든 권리는"서비스 제공자"에게 전적으로 유보되어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 가. 유료 회원 : 회사가 인정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한 고객이 온라인으로 고객등록을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등록 작업을 함으로써 자격 취득
- 나. 무료 회원 :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자격 취득
-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 (3)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5조 [가입 계약의 성립]
- (1) 가입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서에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무료회원의 계약 성립 시기는 위 (1)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가입 승인을 한때이며, 유료회원의 계약 성립 시기는 요금이 정상적으로 결제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때입니다.
제 6조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및 목적, 보유]
- (1) 피씨클리어가 회원등록과 자료 등을 통해 입수한 회원 개인 정보는 회원님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하고 회원님들의 전체적인 통계 자료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통계 자료는 회원님 개개인의 기호에 맞는 서비스 발굴 및 개발을 위해 이용되며 회원님들의 개인정보 및 사용 습관에 따른 관심도와 행동 성향 등을 분석하여 피씨클리어 내부의 자료로만 활용하게 됩니다.
- (2) 피씨클리어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범위(본인확인 정보로 사용) - 가. 회원 성명
- 나. 휴대폰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 다. MAC Address : 프로그램 어플 설치 및 구동 상황, 결제 확인을 위해 수집
제 7조 [회원 가입의 승인 거부]
- 회사는 가입 신청자가 아래 각 규정에 해당할 경우 회원가입의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2) 형법상 범죄의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3)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작성하는 경우
- (4)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자격과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 8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서비스 제공자"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으로 인하여 약관을 변경해야 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 변경된 약관은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자"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3)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될 경우 그 서비스는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 (1)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들에게 악성코드 및 일부 바이러스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 (2) "서비스 제공자"는 위 1항의 검색된 악성코드 및 일부 바이러스 삭제, 일부 불필요한 파일삭제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합니다.
- (3) 개인정보(명의)유출/도용 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4)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제 10조 [유료서비스 및 요금정책]
- (1)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제공됩니다.
- (2) 결제수단은 핸드폰, 일반전화, 신용카드, ARS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해외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용자가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고 회원가입 후, 무료로 악성코드 등을 검색한 후, 검색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삭제 및 명의도용 확인 할 때 고객이 선택한 요금을 결제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4) 결제정보의 입력란은 유료 서비스의 요금을 지불할 금융정보에 해당하므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금융정보를 기재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사용 제한은 물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5) 월정액 자동연장결제 피씨클리어 홈페이지(http://www.pcclear.com)를 통하여 회사에 계약해지 의사를 표시하여 월정액 자동연장결제를 타 요금제로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예:방화벽 등)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월정액 자동연장결제는 별도의 해지 신청이 없는 한, 신청 당시 동의한 월 이용요금에 대하여 매월 청구됩니다. 단, 서비스 기능의 추가 기타 사유로 회사의 가격정책이 변동되어 인상될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동의를 얻어 인상된 요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금액 인하가 되었을 경우에도 사전동의를 얻어 변동된 요금을 적용하기로 합니다.
- (8) 월정액 자동연장결제는 일반이용요금(월 15,000원, 부가세 별도)의 할인된 금액(월 9,000원, 부가세 별도)을 적용하며, 최초 결제한 날로부터 해당월의 말일까지는 한 달을 30일로 간주하고 일할(日割) 계산하여 요금을 부과합니다. 다만, 일할(日割) 계산시 하루 500원씩 부과됩니다. 또한 최초 결제 월 이후 2차월부터는 일할 계산 방식을 적용하지 아니하고 ‘월정액 자동연장결제’를 정상적으로 청구합니다.
- > 예시: 1월 21일 월정액 자동연장결제를 신청한 경우 1월 요금(총 이용일수는 10일) = 500원 Ⅹ 10일 = 5,000원(부가세 별도), 2월 이후 요금은 월 9,000원(부가세 별도)>
- (1) "이용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개시 후, 아래의 해지신청기간 내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해지 일로부터 본인확인에 대한 절차를 거친 후 이용요금의 성격 등 다음 각 호에 따라 해지 및 결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무료회원인 경우 회원탈퇴신청을 통해 회원탈퇴가 되며, 유료회원인 경우 결제 취소 또는 해지 신청 시 결제일로부터 취소 또는 해지일 까지 이용한 일(日)수에 해당하는 사용료를 공제한 금액(본 약관 제10조 제9항의 일할(日割) 계산 방식을 준용하여 일반이용요금(월 15,000원, 부가세별도)을 기준으로 계산함.)을 환불하도록 합니다.
- ② 월정액 자동연장결제 회원에게 부득이한 사유가 인정될 경우, 회원이 연장 할인 받은 요금과 월 일반요금과의 차액을 회사에 지불한 경우에 한하여 중도해지 할 수 있습니다.
- ③ 월정액 자동연장결제 회원이 정상적으로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과실로 요금이 청구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통신사 이용요금에 포함된 "피씨클리어 이용요금명목의 "부가이용요금" 납입영수증을 확인 후 환불절차에 따라 환불하여 드립니다.
- ④ 취소 및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서비스도 당연 해지 됩니다.
- ⑤ 환불은 "서비스 제공자"에게 환불 신청자가 기결제한 금액이 실제로 입금된 이후라야 가능하며, 환불 신청자는 "서비스 제공자"가 안내하는 별도의 환불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⑥ 본 조 제1호 내지 제5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제12조 (이용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거나, 본 약관 제13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서비스 이용자"는 환불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⑦ 1년 정액제 상품에 대한 환불은 다음 별표의 기준에 따라 환불처리 합니다.
- (2)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장애기간은 해지일 까지 의 사용일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장애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서비스" 장애
"서비스 제공자" 가 정한 정기적인 점검이나 미리 공지된 서버증설 및 교체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 - (1)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 제공자"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비스 제공자" 가 필요에 의하여 특정일 또는 특정시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는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자" 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서비스의 적용대상은 회원의 PC를 기준으로 하며, 회원이 하나의 PC에서 결제한 경우 해당 PC에서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결제하지 않은 다른 PC에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서비스 제공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서비스 제공자"는 "이용자"의 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관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타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1) 가입신청 양식에는 실명을 사용 해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자" 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3)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서비스 제공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4) 다른 "이용자"의 정보로 부정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5) 이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서비스 제공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6) "서비스 제공자"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7)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8)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9) 위 사항에 의해 회원등록이나 말소로 인한 소명기간은 30일 이며, 직접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 "서비스 제공자"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정보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7) 서비스에 위해 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8) "서비스 제공자", 다른 "이용자" 또는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9)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서비스 제공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1) '피씨클리어' 프로그램은 회사와 계약관계 있는 제 3 자의 사이트로 연결되는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2) 타 사이트의 정보는 회사가 관리하는 것이 아니며,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 사이트의 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피씨클리어'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컨텐츠 및 정보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 (1) "서비스 제공자" 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보증을 배제합니다. "서비스 제공자" 는 "서비스"의 기능이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거나 "서비스"의 사용시 컴퓨터의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제공자" 는 "서비스" 개시 이후에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자" 는 "서비스" 개시 이후 발견된 신종 바이러스로 및 유해가능코드로 인하여 "이용자"가 피해를 입는 경우 그 피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능이 어떤 것인지, 어떤 프로그램, 파일, 기타 구성물이 "이용자"의 컴퓨터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판단은 "서비스 제공자"가 하고, "서비스 제공자" 는 그 판단의 오류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서비스 제공자"는 기타 제3자가 구두, 문서 및 기타 고지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한 약속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서비스 제공자" 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로 인한 손해(결과적, 우연적, 간접적, 특별, 경제적, 징벌적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모든 손해 또는 사업상 이익의 손실, 영업권의 손실, 사업에 대한 간섭, 컴퓨터의 기능 마비 또는 오동작, 사업정보의 손실 기타 제반 상업적 또는 금전적 손해 또는 손실을 포함합니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서비스 제공자" 는 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자" 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서비스 제공자" 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에 발생한 손해
- - 천재지변, 전쟁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시스템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여 공지사항에 7일전에 공지를 한 경우
- - 서비스 이용도중 회사에서 삽입한 광고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모든 내용 및 결과
- -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만약 타인에게 손해가 발생했다면 회사를 이 손해로부터 전부 면책시켜야 합니다.
- 이 약관은 대한민국의 법률에 의하여 규율 됩니다.
제 11조 [환불 및 취소]
* 1년 정액제 상품의 환불처리 기준표
이용개월 | 환불금액(원) | 이용개월 | 환불금액(원) |
1개월 | 36,666 | 7개월-5 | 16,667 |
2개월-10 | 33,333 | 8개월-4 | 13,333 |
3개월-9 | 30,000 | 9개월-3 | 10,000 |
4개월-8 | 26,667 | 10개월-2 | 6,667 |
5개월-7 | 23,333 | 11개월-1 | 3,333 |
6개월-6 | 20,000 | 12개월 | 없음 |
제 1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제 13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제 14조 [이용자의 의무]
제 15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제 16조 [타 업체의 정보이용]
제 17조 [양도 등의 금지]
제 18조 [보증과 구제방법 및 책임의 제한]
제 19조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0조 [준거법]
<부칙>
1. 피씨클리어 치료정책 [바로가기]